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쁜 마블 수제 마카롱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후기

취미생활/디저트 만들기

by 럭메 2017. 12. 25. 15:5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의 수제 천연비누 만들기 원데이클래스에 이어서 이번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주변 지인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고자 마카롱클래스에 다녀왔어요~

마블링이있는 예쁜 핑크색 마카롱을 만들고 싶어서 중랑구에있는 마카롱 아카데미에 원데이클래스를 신청했답니다!

갑자기쓰게된 연차라서 일정을 맞출수 있을까 걱정도 되긴했지만 서울엔 마카롱클래스가 한두곳만있는것도 아니잖아요?^^

연차 이틀 전 급하게 클래스를 찾고있는데 여기를 찾아봐도~ 저기를 찾아봐도~ 클래스가 꽉차거나 평일엔 수업은 진행하지 않는다거나 하는 곳들이 많았지만 다행이도 제가 원하는 날짜에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너무너무 행복해서 전화해보니까 할수 있답니다.라고해서 얼른 예약했지요. 두달전에 집에서 마카롱을 처음 시도해봤는데 완전 망했거든요..

쿠키에서는 마카롱같은 향과 느낌이 나긴했지만 맛과 모양은 완전..쉣.... 그래서 마카롱을 제대로! 만들어보고싶단 마음이 남아있었던 저랍니다..

집에서 만들었을 때 마카롱이 완전 킹오브실패로 돌아갔던 이유는 열선있는 오븐의 사용(열이 골고루 전달되지않고 열선에 가까운부분은 매우높은온도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타버리고 열선으로부터 먼 부분은 익지않는 참사가 벌어집니다.)과 반죽 시 머랭이 올라온상태, 머랭에 채친 가루를 넣고 섞으며 볼안에서 벽에 붙이고 다시모으며 계단을 만드는 마카로나주 반죽상태. 이 세가지의 균형이 불균형이었기 때문에 완전히 망했던 것이죠..

 

 

클래스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내가 참.. 집에서 많은 과정들을 놓쳤고 생략하면 안되는 부분들을 생략하고 넘어갔다는것 알게되었어요.

첫번째 단계부터 마지막 단계에 이르기까지 정성이 안들어가는 곳이 없더군요....

수업을 진행하는 초반부분에서부터 많은생각들을하고 많은 배움이 있어서 반성도 많이하게되었습니다...

이렇게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과자인데 너무쉽게보고 쉽게 만드려고했구나.

이 마카롱과자는 신경써줘하는 부분이 참 많구나라는 생각으로 조심스럽게 배우고 실습하는가운데 선생님이 왜 그러냐구ㅋㅋ 적극적으로 하셔도된다고 격려해주셔서 선생님의 말한마디 덕분에 참 기분좋게 수업을 듣고왔네요.^^

참 예쁘죠? 제가 원칼라로들어가는 디자인 말고 마블링이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해보고싶다고 하니까 선생님이 시범을 보이실 때 마블링 하려면 반죽을 나눠서 색이 따로 들어가야하는데 어떤 과정가운데에 넣어야하는지 꼼꼼하게 짚어주셨어요~ ㅎㅎㅎ 투톤으로 나눠서 작업하는 것이더라구요.

저는 핑크색바탕에 파란색이나 보라색을 섞은 마카롱을 생각하고있었는데 선생님이 핑크색에는 화이트랑 같이 조합시키면 예쁘다고 추천해주셔서 핑크+화이트의 색조합으로 만들었답니다.

다시 사진으로 봐도 참 뿌듯해요.

원데이클래스에서 과자반죽을 만드는 것과 굽는 법 그리고 필링을 만드는 방법등.. 이런저런 노하우들을 정말 많이배워왔어요!.. 이런저런 레시피들과 필링의 조합들. 마카롱 클래스 비용과 소요된 시간이 전혀 아깝지않았고 집에 가져갈때도 두둑히 많이 만들어갈수있었어서 가족들이랑도 먹어보고 회사사람들과 친구들에게도 나누어줄만큼의 양을 만들었기에 참 행복한 크리스마스 준비를 한것같아요.

그리고 또 집에 가져갈 때 개별포장할 수 있도록 접착비닐까지 많이 챙겨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제가 만들었던 마카롱은 프렌치마카롱이었는데 요 마카롱은 덜달고 더 쫀득한 마카롱이라고 해요.

그래서 선물받은 지인들이 참 좋아했어요. 너무 달지도않고 쫀득하고 부드럽고 맛있다고. 저에게 투잡하라던 친구들이 많았네요...

기분좋은 선물을 나눠줄수있으서 참 기뻣어요.

이 중랑구에있던 마카롱 아카데미에서 3가지 맛의 필링만드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첫번째는 가나슈초코 필링, 두번째는 얼그레이 초코 필링, 세번째는 유자 필링. 요렇게 3가지였는데 나이가 좀 있으신분들은 유자를 선호하시더라구요. 저는 물론 가나슈와 얼그레이초코가 너무 좋았어요...

올해는 됬고 배워온 레시피로 복습하는 겸 한번더 만들어보려구요.

공감한번씩 눌러주시면 행복한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