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저트 만드는데에 계속 실패해서 결국 계량기하나 장만했습니다~! 호호호

취미생활/디저트 만들기

by 럭메 2018. 1. 14. 14:00

본문

반응형

원데이클래스에서는 한번에 성공했는데 집에서 마카롱을 만드는데에는 계속적으로 실패해서 결국 전자저울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마카롱 재료 까짓거 여러가지 들어가는것도아니니까 눈대중으로 이정도면 몇그람이겠지~하고 두어번 만들어본 결과..

결과는 처참했죠.

오븐속으로 들어가서 5분안에 마카롱이 부풀어올라야하는데 시간이 10분이 지나도 올라오지를 않고 20분쯤 확인해보니 새카맣게 타버려.. 저의 맘도 새카맣게.. 타버렸지요. 재가되어버렸어요.

이건 전부 계량기없이 대충 재료를 섞었기때문이라는 생각밖에안들어 전자저울 괜찮은거 없나~ 찾다가 발견한 왕 귀여운 키티전자저울 발견!

그리고 빠른 결제.

호호호호 전자저울을 찾아보는 중에 어려움이 많았지요. 고를게 없는거예요. 예쁜게 없어요.. 완전 10년전에 팔렸을법한 디자인들이거나 완전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저울.. 디자인괜찮았지만 저는 디저트를 예쁘고 사랑스럽게 맛도 사랑과정성을 가득 담아서 만들건데 완전 메탈릭한 디자인은 왠지 차갑달까.. 싶어서 뭘 고를지 고민만하던와중에 키티를 발견했습니다.

디자인이 떨어지는 제품들 전부 5000원에서 2만원정도 하더군요. 제마음을 사로잡는 그 무언가는 없었죠. 5일장에서 팔법한 저울들뿐이었으니까요.

그러나 이 키티는..! 너무귀엽지않나요..? 다른전자저울에 비교하면 가격이 쎄지만 너무나도 러블리... 졌다. 키티에게 두손 두발 다 들었습니다.

이렇게 핑크핑크 화이트로 여심을 저격하는 키티캐릭터예요.. 전원버튼과 셋버튼 디자인이 베이비핑크 컬러의 하트모양으로 참 사랑스럽네요.. 제가 만들어내는 디저트들에 사랑이 묻어날것만 같아요!

저는 제가 만드는 디저트들을 주변분들에게 선물하는걸 좋아하거든요! 친구들이나 주변분들이 와아-!하면서 웃고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을 보는게 참 행복해요! 사랑과 정성을 담아서 만들면 음식맛이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마음이 불안해서 어쩌지..하면서 만든것들의 맛은 그저그래서 선물하기는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가족들이나 제가 먹죠... 불안한 마음을 사라지게할 사랑스러운 계량기예요..

어쨋든... 하트모양의 버튼은 누르는게 아닌 터치랍니다! 너무 좋죠? 당연히 누르는거라고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 키티에게 실례랍니다...

전원을 키는 방법은 하트모양의 전원버튼을 터치해주면 켜지는 데 안정적으로 00g의 표시가 뜨려면 3-4초정도 걸린답니다!

최대 2000g, 2kg까지 측정이 가능하구요

건전지가 2개 내장되어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용기무게를 제외한 순수 재료의 무게를 재는 건 전자저울의 기본이겠지요?

재료를 담아서 재료만의 무게를 재고, 다시 0set 버튼을 누르면 0g이 뜬답니다. 재료를 추가적으로 넣고 계량할수 있다는거예요~

다음주 주말에 디저트를 만들 예정인데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