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탁구채 잡는법 -팬홀더 & 쉐이크

일상의 싱그러움

by 럭메 2018. 4. 26. 18: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

럭키메이커의 블로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탁구채 잡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친구와 함께 탁구를 치려고하는데

갑자기 친구가 '너 이새끼 탁구채도 못잡네~' 비아냥 거리는 바람에

야!! 탁구채 이렇게 잡는거 맞거든? 학교에서 배운거야 ~ㅋㅋㅋㅋㅋㅋㅋ

넌 어떻게 잡는데.하면서 시비가 붙기 시작하며

탁구채 잡는 방법에대해서 실갱이가 있었습니다..  



탁구채 잡는법에대해 사실 어떻게 잡던간에 탁구만 잘치면 된거 아닙니까?

싶은데 말이죠. 어떻게잡든 상관없지만 그래도 찾아보는.


올바르게(?) 탁구채 쥐는 방법.



찾아보니 역시나 중학생때 봤던 체육교과서에 실린내용 그대로 변함이 없더군요.^^

펜홀더와 쉐이크 홀딩법에관하여 검색이 됩니다.





펜홀더 홀딩법



팬홀더 홀딩법은 탁구채부분을 펜 잡듯 잡는 방법입니다.

물론 나머지 손가락은 뒷판을 받쳐줘야죠.



저는 펜홀더 홀딩법을 이용하다가 쉐이크로 바꿨습니다.





오른손 잡이인데 팬홀더 홀딩법을 이용하였을 경우에

왼쪽으로 날아오는 공에 스매시로 강하게 받아치는것이 어렵더군요.

제 팔이 이상한건지 왼쪽 공에대하여 꺾어 치는 것이 부자연스럽고

따라서 공도 말을 안듣더라이겁니다.



그래서 쉐이크 홀딩법으로 바꿨습니다.





쉐이크 홀딩법



쉐이크 홀딩법은 손바닥이 탁구채와 밀착되도록 잡아주는 방법으로

엄지와 검지를 펴서 사이에 끼우고 나머지손가락으로 라켓을 쥐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드라이브 스매싱을 날릴때 좋습니다.

저의경우는 쉐이크홀딩을 사용했을 겅우 잡는것도 움직이는것도 

편안하고 스매시도 잘먹더라구요 ^^




눈에 보이지않을만큼 빠르고 강하게 스매싱을 넣는 여자.

멋지지 않습니까?





같이 탁구치러 갔던 친구는 발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스크림 내기였는데 말이죠..

친구의 슬픔은 저의 슬픔이지만 아이스크림은 이상하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가 가끔 사용하는 보안경인데요.


3M꺼였나요? 집에 있던건데 가끔 낍니다.

탁구공이 눈으로 날아올 때 눈 깜빡이는 속도보다 빠르기때문에 각막에 충격을 주거든요.

라섹수술을 했는데 스매시 잘못날렸다가 엣지에맞고 바로 눈으로 들어온 경험이 있어서


보안경을 껴주곤 하네요.


비싼거 필요없습니다. 그저 날아오는 공을 막아주면 될 뿐이니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