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설안전기사 필기 (회사 다니면서 2개월 공부하고 합격한 방법)

일상의 싱그러움

by 럭메 2023. 7. 11. 15:00

본문

반응형

내가 공부한 책은

[건설안전기사 30일 합격완성]이라는 책으로 알라딘에서 작년12월에 중고책으로 구매했다

 

기사자격증 기출문제 책이 보통 3만원대라서 부담되어서... (중고책은 2만원대)

따지고보면  21년도 책으로 공부해서 23년 상반기에 시험을 친 셈.

 

10개년 기출문제가 수록되어있어서 옛날거는 다 찢어버리고

5개년문제만 반복해서 공부했다.

(너무 옛날 문제는 공부하지 않는것이 좋다. 법이 매년 조금씩 개정되므로.)

반응형

회사 출퇴근길에 읽었고 회사에서는 점심시간에도 안읽었다.

그리고 퇴근 후 매일 2시간정도? 반복해서 읽고 또 읽었다.

5개년문제를 3번 읽은 것 같다.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이 6과목이라서 범위가 넒었고 생소한 단어도 많아서 쉽지않았다...ㅠㅠ

필기시험을 치르는 날, 이거 탈락하면 공부안하고 때려칠꺼야~! 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컴퓨터용싸인펜이 준비물이라길래 들고갔는데 컴퓨터로 시험을 봤다...-_-...

어쨋든 마지막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니 점수가 나왔다.

68점

ㅋㅋㅋ 합격은 겨우 했다... 좀 쉬다가 실기 공부해야지 하고

연이은 1회차 실기시험은 스킵하고 지금은 2회차 실기시험을 공부하는 중이다.

실기시험은 전체 주관식 문제인데

이번에도 쉽지않은듯하다 ㅜ

 

실기시험은 60점짜리, 40점짜리 일주일 전후로 총 두번 시험보러 가야한다.

이것때문에 여름휴가 계획을 못짜고있다.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미래에 도움이 되면 좋을텐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